IDEACLUB

뉴스홍보

수행실적

안녕하세요. 아이디어스쿨의 조영래입니다. 날씨가 오락가락하지만 점점 나들이가기 좋아지고 5월 가정의 달이 코앞에 와있는 4월의 마지막입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4월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5월 되시길 바랍니다.^^

저희 아이디어스쿨에서는 4월 27일에 시제품 개발자금을 확보한 후, 실제로 제품을 제작하고자 할 때 시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고 제품개발을 수행할 시에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예비창업자, 발명가, 7년 이내 창업기업, 중소기업 분들을 중심으로 "실패없이 시제품제작하는 법"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시제품을 제작부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어 개발을 하는데, 제품개발시에 다양한 이유로 시제품 개발을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책에서 나오는 이론만이 아닌 실무를 겪는 제품개발 전문가가 직접 제품개발시 진행되는 사항과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는 현장 사진과 후기입니다.

다양한 분들이 먼 곳부터 가까운 곳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오셔서 자리하여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의 내용을 듣고 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시는 분은 실제 제품개발 및 양산을 수행하였고 다수의 정부과제를 수행하고 제품개발경력 20년을 넘게 하고 계신 이소탄의 신영환 대표님입니다.

 

제품개발을 수행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 먼저 확인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요구사항을 확정하고 제품개발을 수행하는 과정부터 어떤 일을 결정하는지 제품 기획부터 양산까지 개발프로세스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는 과정이었습니다.

처음에 요구사항과 기획이 잘 잡혀야 이후 제품개발 수행시에 에러가 적어진다고 하였습니다. 열심히 듣고 직접 내용을 적어보고 있네요. 시제품 제작 실무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하나씩 세부적인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본 세미나의 가장 주요 내용이었고 제품 기획을 통해 아이디어스케치 및 디자인 작업을 통해 그림으로 구체화해가는 과정, 그리고 규격 등을 확정하고 설계를 통해 직접 개발할 시제품의 설계도를 만들어보는 과정, 회로개발이 들어갈 시의 회로 설계의 과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개발 목적에 맞는 시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설계시에 이러한 개발자의 작업과정을 이해하고 확인하면서 개발 단계를 수행해나가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개발 진행하게 되면 부품별 재료를 구입하여 실제 시제품을 제작해보고 안맞는 부분을 고쳐가면서 작업하는 과정을 확인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시제품제작단계별 핵심 체크사항을 통해 개발제품을 외주제작하거나 자체제작을 할 때 실패할 수 있는 요인들을 확인해보고 분석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직접 개발 PM이 되어보는 연습으로 사례를 몇 가지 보여주시면서 사례를 개발하게 될 경우 투입하게 되는 인력 및 재료, 설계과정, 제작과정을 직접 보여주시고 확인해봄으로서 제품개발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확인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직접 수강생분들의 경험 및 사례들을 이야기 하고 질의응답도 하면서 편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사례 및 경험들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마지막에 시제품 개발 과정별 실패했던 사례와 성공한 사례들을 보면서, 각자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을 실제로 어떻게 만들 것인지 생각해보고 제품개발 위탁을 할 경우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 하는지 확인해보면서 질의응답과 함께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019년 4월 27일에 진행한 '실패없이 시제품제작하는 법' 현장 사진과 후기였습니다.

수강생 분들도 세미나를 들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 세미나로 개발하시고자 하는 시제품 제작에 성공하셔서 판매가 되는 제품을 만드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아이디어스쿨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지식재산권, 창업자금조달, 사업계획서 작성, 제품개발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특허로 만드는 방법 안내 바로 가기

대표이사 : 박준석

사업자등록번호 : 776-88-01332

우)08592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 대륭테크노타운12차 503호